보통은 흥분해서 전화를 걸게되는데 이것이 목적이니 어플이나 영업점 방문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해외에서 문자를 받을 이유가 없으신 분들은 이런 설정을 해 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닌 줄 알면서도 꼭 링크를 클릭하고 싶은 생각이 들거든요. 그리고 수신된 문자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실제 결제 문자로 의심되더라도 절대 문자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안 됩니다.
아무튼 요즘은 링크로 오는건 무조건 의심하시고 혹시나 클릭하더라도 절대 앱 다운로드나 비밀번호 등 입력 하시면 안됩니다.
수신된 문자는 스팸으로 신고하면 통신사에서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링크 클릭 유도: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만듭니다.
작은 방심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대처법을 꼭 기억해 두세요!
그래서 해외에서 한국으로의 문자 발신요금이나, 해외에서 해외로의 문자 발신 요금은 이번 포스팅에서 안내불가해요.
차단 문구 화면 이렇게 차단된 문자는 ‘번호 및 메시지 차단 > 차단 메시지’ 화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앱을 설치하면 악성 링크나 바이러스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터만 연결되면 카톡으로 지인과 통화하거나 문자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죠.
클릭하는 순간 스마트폰에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설치되어 휴대폰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엄마 나 폰 액정 깨졌어 해외문자 수법도 여전히 많이 오는데요 가볍게 무시하시고 걱정되면 자녀분들에게 꼭 통화를 먼저해보세요. 비슷한 사례들 ☛
국제발신 문자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번 댓글 작성을 위해 이 브라우저에 이름, 이메일, 그리고 웹사이트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제가 영업장에서 많이 접한 수법인데요. 계좌 개설이 되었다고 본인이 개설한게 아니면 전화를 주라고 적힌 문자가 옵니다.
일단 문장의 내용도 굉장히 이상하고 발송한 번호도 개인번호인데 이상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