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오늘 해외로 문자 메세지 보내는 방법과 각 통신사별 문자 발신 요금을 알아 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가실 땐 공감, 댓글 부탁합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한국으로의 문자 발신요금이나, 해외에서 해외로의 문자 발신 요금은 이번 포스팅에서 안내불가해요.
왓츠앱 열기. 초록색 배경에 흰색 전화기와 말풍선이 그려진 왓츠앱 아이콘을 누른다.
링크 클릭 유도: 링크를 통해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만듭니다.
수신된 문자는 스팸으로 신고하면 통신사에서 차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무시하면, 결과적으로 무탈하다. 그런데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어 무시하는 게 쉽지 않다.
이때는 카드사 앱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하거나 아니면 카드사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요즘 제가 영업장에서 많이 접한 수법인데요. 계좌 개설이 되었다고 본인이 개설한게 아니면 전화를 주라고 적힌 문자가 옵니다.
이제 해외로 전화, 문자 하는 법을 상세히 알게 되었으니 편리하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해외 문자 발신에는 국제전화번호입력이 필수인데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문자 해외문자 발신하려면 미국 국제 전화번호를 입력해야겠죠? 그리고 그 회사의 요금제가 적용되겠죠?
국제발신 문자가 반복적으로 온다면, 해당 번호를 차단하여 더 이상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설정하세요.
작은 방심이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대처법을 꼭 기억해 두세요!
아무튼 요즘은 링크로 오는건 무조건 의심하시고 혹시나 클릭하더라도 절대 앱 다운로드나 비밀번호 등 입력 하시면 안됩니다.
통화는 안되는데 문자만되는 경우가 상식적으로 있을까요? 최근 유튜브에도 나왔던 위험한 수법인데 저장된 번호로 전화과 오는 수법입니다. 이건 해당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대화 누르기. 화면 하단에 있는 말주머니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대화 페이지가 나타난다.
과거에는 조악한 형식과 내용 등으로 비교적 쉽게 스팸·스미싱 문자를 구분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제법 그럴듯한 문자로 현혹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남녀노소 속기 딱 좋다.